본문 바로가기
카고/4.5톤 ~ 8톤

경기도 안산 시흥 중고화물차 방문견적

by 따봉트럭 최현규 2021. 10. 13.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따봉트럭 부장 최현규입니다.

이번주는 제법 쌀쌀해 졌습니다.

몇일간 아침 저녁으론 조금씩 찬바람이 불었지만 이번주 들어서 일주일 내내 내린 비 때문인지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한없이 덥다가 갑자기 쌀쌀 해지니 이제 봄,가을은 점점 사라지고 여름에서 겨울. 겨울에서 여름으로 봄과 가을은 느끼지도 못하고 계절이 지나 가는거 같네요.

오늘 소해드릴 내용은 지난주에 안산 시화공단에서 차량을 매각하신다는 연락을받고 사무실 근처라서 바로 이동해서 견적을 봐드린 내용입니다.

연락을 주셨던 차량 담당자 분께선 방문 요청을 해주셨고 사무실 근처라서 저도 가벼운 마음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차량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지면 5톤 메가트럭 초장축에 앞축개조가 된 차량이였습니다.

2008년식 250마력에 63만km 정도 운행을 했던 차였지요~

그런데 사진상 차량은 적재함 하대축소 구변을 받은 차량 이였답니다. 적재함을 짧게 잘라내고 구조변경을 받았던 거였지요~ 그래서 다시 원형구변을 해야 한다고 말씀 드렸답니다. 요즘 적재함 가격이 만만치 않지요~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초장축 6.25M 적재함 을 구하기가 여간 어렵지요~

초장축으로 신차를 뽑으시는 분들이 많이 없다보니 자연스레 초장축 적재함 까지도 귀해지는 거지요~

7.4M 적재함은 신차 출고시 내려 놓고 냉동탑이나 윙바디 구변을 많이 하는데 초장축 카고 같은 경우는 특장차로 넘어가는 비율보단 카고트럭 자제로 많이들 사용하는 거지요~

그래서 중고적재함(신품) 또한 매무 귀하답니다.

 

타이어 상태는 10짝 전부 양호했습니다. 적재함 바닥또한 크게 흠잡을때가 없었지요~

6.25M 축개조 차같은 경우는 하부 프레임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짐이 쏠리거나 중량짐때문에 하부가 상하게 된다면 수리비가 워낙 많이 나오기 때문에 꼼꼼히 봐야하지요~

사실 수리비를 떠나서 하부가 휘거나 꺽기게 되면 차량 수명이 다 되었다고 도 보기 때문에 최대한 꼼꼼이 살펴야 하는 이유도 있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

신차 출고시 적재함 길이는 6.3M로 나왔지만 사내 가공 철판을 더 완벽하게 적재하기 위해서 적재함을 60cm 짤라내고 구조변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차량적재함 같은 경우 5.70M 이 나오네요~

 

외부 상태를 꼼꼼하게 살피고 난후 실내를 둘러 봤습니다. 시동을 걸어서 엔진 상태를 확인하고 미션 기어도 한단한단 넣어 봤습니다. 기어가 걸리는 부분은 없었지만 주행 할때와 서 있을때가 다를수 있기 때문에 시운전이 가능하다면 시운전을 원칙으로 한답니다.

하지만 골목길에 차량도 많고 차량 담당자 분께선 함께 동행을 못했기 때문에 따로 시운전을 해보지는 못했답니다.

밋션 계열도 큰 특이 사항은 발견하지 못했네요~

 

캐빈을 올려서 엔진룸 상태도 살핍니다~ 부동액 색깔도 확인하고요~ 차량연식이 있기 때문에 부분적인 누유는 눈에 보였지만 큰 수리비가 들어가는 부분들은 없었답니다.

전반적인 차량 상태에 대해서 담당자분께 말씀드리고 위에서 언급한 적재함 원형 구변을 하기위해서 들어가는 비용감가될 부분들을 말씀드리고 견적을 놔드렸습니다.

제 사무실도 안산 공단에 위치해 있기에 시화공단,반월공단은 가벼운 마음으로 움직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혹시라도 매입이 결정되게 된다면 수리하는 과정및 상품화 하는 과정까지도 꼼꼼하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시화공단에서 차량매입 견적을 본내용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방문당시 찍었던 영상이니 참고 바랍니다.

https://youtu.be/f8OTYaOT3RQ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