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고/2.5톤 ~ 3.5톤

2.5톤개별번호판 마이티카고 랑 영업용넘버 경북 청도 다녀왔습니다.

따봉트럭 최현규 2021. 11. 15. 21:05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따봉트럭 최현규입니다.

날씨가 쌀쌀 해질때면 겨울이 성큼 찾아온거 같다가도 또 날이 풀리면 완연한 가을날씨가 반복되고 있네요~

일교차도 크고 하니 이웃님들 건강관리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5톤 마이티 개별화물 넘버랑 같이 판매 하신다는 차주님과 약속을 잡고 약속 다음날 경상북도 청도로 내려가서 차량매입 및 영업용넘버까지 가져온 일을 남겨볼까합니다.

일단 개별화물 번호판를 판매할때 들어가는 공통적인 서류 양식입니다.

- 차량등록증 원본

- 운송사업허가증

- 화물운송종사자자격증

- 인감

- 등본

계약 체결시 인감도장 지참하셔서 양식에 인감날인 해주셔야 합니다.

차량같은 경우 대금을 드리고 매입(이전)을 바로 할수있지만 영업용 넘버같은 경우 사가시는 분이 정해져야(매도용 인감) 서류를 마무리 지을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 서류와 잔금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거래를 하고있습니다.

ktx를 타고 경산역에서 내려서 택시를 타고 차주님께 이동하였습니다~

차에서 내리자 마자 차주님께서 마중을 해주셔서 바로 서류 확인하고 대금을 드리던 동시에 개별넘버를 바로 구입하시겠다는 분이 나오셔서 인적사항 받고 매도용 인감까지 차주님께 받았습니다.

워낙 관리를 잘한 차라 매입해서 상품화 후 판매 할까도 고민 해봤지만 수도권 운행에 필수인 매연 저감장치도 없고 또 상품화까지 비용도 만만치 않을거 같아서 빠른 포기를 합니다.

이유인 즉슨 요즘 화물차 수출가격이 높기 때문에 내수 매입 단가와 비슷한 경우도 있기때문이죠~

그런 이유때문에 굳이 수리를 해서 상품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수출로 내보내는 것이지요~

내수용 차량은 차량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그래야 추후 발생하는 차량하자가 덜하는 것이지요~

새벽 5시에 광명역에 가서 ktx타고 경산역까지 이동하여 또 청도 차고지로 가서 차량 및 개별화물 번호판 매매까지 당일에 매매대금 다 드리고 당일처리 해드렸습니다.

이렇게 매수자가 나올경우 당일처리 가능합니다~ ^^

2003년식 2.5톤 마이티 슈퍼캡 고상 140마력, 차량 모든 검수 마치고 엔진오일 및 냉각수 상태 확인하고 경북청도에서 오전 10시에 모든 일정 마무리 하고 시흥시 차고지로 이동합니다.

개별화물 서류는 양수인께 보내 드리고 차량은 수출단지로 탁송을 보냈습니다.

이전이 넘어가면 이전된 등록증을 차주님께 보내드리고 차량 보험을 빼면 모든 일이 마무리 되겠네요~

매장입고되서 탁송기사님 기다리면서 사진한장 남겨봤습니다.

매입영상도 남겨드릴께요~  ttps://youtu.be/hngoX7kho5g


 

728x90